본문 바로가기
무좀세상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치료방법 중 가장 쓸모 없었던 치료법들. 목초액 ,식초,프로폴리스. 1탄

by ‚©®©«}=“₉¾⅟ 2020. 12. 9.

 

주블리아 치료약 바르는 장면

발톱무좀으로 고생을 하여 대략 8년동안 고생했던 치료 기록에 대한 발자취를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발톰 무좀이 보이기 시작했으면 치료를 빨리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그동안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아직도 진행중이지만 치료가 되어가는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1. 발톱무좀이 생기전 전조 증상

- 발가락 사이사이가 간지럽고 냄새가 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발가락 사이사이나 발바닥이 짖무르거나 껍질이 벗겨지기 시작합니다. 특히 발 냄새가 심해 집니다. 개인적으로 이때 치료를 시작했다면 발톱무좀으로 발전이 되는 일은 극히 드물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2. 치료 시기를 놓치게 되는 이유

- 무좀이란게 생각보다 쪽팔린 병이라 어딜가서 대놓고 말하기가 힘든 병입니다. 병명을 깨닫고  병원에 가서 증상을 설명하고 약을 받던 먹는 약을 처방을 받던 전문가들에게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방식이 최고이지만, 혼자 어떻게든 치료를 해보겠다고 약국에 들려, 무좀약을 바르게 되는 시작 부터 발톱무좀으로 발전이 되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3.인터넷에 떠도는 치료법들 -만간요법

미리 말씀드리지만 민간 요법들은 효과를 못봤습니다.-인터넷에 나와있는 민간요법들도 제가 많이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민감 요법시도 하기 전,  먹는 무좀약이 있다는 것과 치료 효과가 엄청나다는걸 알고는 있었지만 -  친구들과 , 사회 생활을 하면서 먹는 술 모임이 간이 무리가 된다는걸 인지 하고있었습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먹는 약은 배제를 하였습니다  - (이 무지한 선택이 발톱무좀으로 가는 엄청난 실수였단걸 나중에 깨닫게 됩니다 .)

 

 

 

시도했던 민간요법들 - 민간 요법들을 시작하기 전에는 저의 발톱무좀 상태는 지금은 사진은 없지만 , 5개의 발톱무좀 중에 4개 정도가 약간 발톱무좀으로 각화 현상들이 보이기 시작했을 때 민간요법들을 시도를 하였습니다.  민간 요법 시행 전부터 꾸준히 바르는 무좀약들은 사용중이 였습니다. 결론적으로 바르는 걸루 차도가 없자 , 민감 요법까지 오게된 케이스 입니다.

 

1. 목초액 - 발톱무좀 목초액이라고 검색을 해보며 무수히 많은 자료들이 검색이 되어집니다. 목초액 사용법은 발에 비닐 봉투에 감싸고 봉투 안에 목초액을 발이 잠기도록 넣어 줍니다. 그리고 목초액이 발가락 사이사이 발톱무좀 까지 스며들때 까지 장시간 방치를 합니다. 이 방법으로 치료가 되었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무좀규니 잠식된 발톱무좀이 빠졌다는 사람 , 발 껍질이 다 벗겨지면서 치료가 되었다는 사람들 .. 저도 시중에 파는 목초액 치료 세트를 구입을 하여 설명서 대로 하였지만

 

발톱무좀이 빠지고 발바닥, 껍질이 벗겨지고 하지는 않았고, 개인적으로 치료는 한나도 되지 않았습니다. 

 

 

2.식초- 식초에 발톱무좀이 무를 때까지 오래 담그라는 설명과 함께 치료가 되었다는 자료를 접하고 목초액 다음으로 시도를 해 보았던 방법입니다. 목초액 냄새도 만만치 않지만 이 식초 요법은 진짜 냄새도 냄새고 , 효과는 정말 아예 없었습니다.

 

3.프로폴리스- 이제 프로폴리스 까지 왔습니다. 어떤 분이 또 말씀하시더라구요  , 직접 들은건 아니고  인터넷 카더라 입니다. 민간 요법들을 몇개 시도를 해보니까 사람이 신기하게 바로 병원갈 생각은 안하고, 이상한 사파의 방법만 더 파는 습성이 생기더라요,;;;  이 방법을 왜 선택을 했냐면 , 무좀균이 없어지지 않는 이유는 몸의 면역기능이 떨어 졌기 때문에 프로폴리스라는 걸 먹으면 , 면역 기능이 좋아져서 자연스럽게 발톱무좀이 없어 진다는 간단한 원리입니다. 바르고 먹는방법을 몇달 해봤지만 ..... 역시